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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TVCF 랭킹 휩쓸다

  • 송고 2024.07.17 16:20 | 수정 2024.07.17 16:21
  • EBN 박성호 기자 (psh@ebn.co.kr)

韓 최고 마케팅 전문가들과 협업

[제공=HL그룹]

[제공=HL그룹]

HL그룹은 최근 런칭한 ‘나를 믿다’ 광고 캠페인이 ‘TVCF’ 랭킹에서 각각의 영상이 1위, 2위, 3위, 4위를 차지하며 정상을 휩쓸었다고 17일 밝혔다.


TVCF은 국내 최대 광고 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HL그룹이 선보인 영상 4개 모두 상위권을 석권했다. 나를 믿다 카피(Copy)에는 ‘에이첼(Achel)’ 이름이 등장하는데, “AI 아닌가요?”라는 질문에 에이첼은 담담하게 “나를 믿다”라고 답한다. 가상(假像)과 실상(實像)의 증명보다 ‘믿음’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에이첼이 말하는 ‘나를 믿다’의 ‘나’는 나와 너 우리 모두를 뜻하기도 한다.


대중과 본격적으로 접점을 넓히고 있는 에이첼은 지난 12일부터 삼성동 K-POP 스퀘어, 15일에는 전국 253개 CGV 상영관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BGM으로 사용된 ‘빌리브 인 미’ 음원은 16일 월드 와이드 공개됐다.


이번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는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했다. ‘범 내려온다’ 5000만뷰에 빛나는 AE 이승은 팀장, HSAD 간판 CD 유초희, 글로벌 광고 영상 감독 은용진 등 약 40명이 드림팀을 꾸려 지구를 향해 날고, 우주 바다에 뛰어드는 ‘에이첼’을 스크린에 걸었다.


영상은 영화에 가깝다는 평을 받는다. 런칭 편은 듄(Dune), 변화 편은 인터스텔라(Interstellar), 전진 편과 모험 편은 그래비티(Gravity)를 연상하게 한다. 각기 다른 배경 음악에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어쿠스틱 & 일렉트릭 기타, 피아노, 신시사이저, 드럼, 베이스, 퍼커션 등 다양한 악기가 쓰였다.


BGM 편곡과 베리에이션은 프로듀서 그레이지(Greige)가, 연주 녹음, 사운드 디자인, 믹스다운은 마인즈(miNes)가 맡았다. 선율은 ‘빌리브 인 미(Believe in me)’에서 따왔다. 싱어송라이터 성지원(니트)이 노래했고, 한국 대표 드러머 박달준, 재즈 기타리스트 공정훈, 피아니스트 지신엽, 콘트라베이스 신준오 이상 4인조 투스텝스(2StepS)가 연주한 곡이다.


음원은 ‘나의 해방 일지’, ‘슬기로운 의사 생활’, ‘파묘’, ‘노량’ 등 음악을 퍼블리싱한 프로시마뮤직(Prossima Music)에서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바이브, 멜론, 지니 등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


한편, 구체적 내용은 HL그룹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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