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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디지털 전환 ‘AI 구매시스템’ 혁신 성과 발표

  • 송고 2024.09.25 10:09 | 수정 2024.09.25 10:10
  • EBN 김신혜 기자 (ksh@ebn.co.kr)

제7차 서울 공급관리 컨퍼런스에서 AI 구매시스템 도입 및 운영 소개

ⓒ에쓰오일

ⓒ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25일 한국구매전문가협회와 한국구매조달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7차 서울 공급관리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구매시스템을 혁신 사례로 소개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구매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해 구매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과거 10년간의 내부 구매 데이터와 원자재 등 외부 시장 가격 변동을 고려한 가격 및 수요 예측 모델을 구축해 최적의 조달 시점을 판단하는 등 구매 전략 수립에 이를 활용하고 있다. 또 발주 자동화 품목 추천 기능을 활용, 장기 계약 확대를 통해 공급망 불안정성에 대비한다.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에쓰오일의 이지혜 팀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구매 시스템으로 회사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IT 신기술을 바탕으로 전사적 디지털 전환 로드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공장, 디지털 마케팅, 스마트 워크 등 3개 영역에 대한 디지털 전환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3년 간의 최신 기술 동향과 국내외 선진 사례를 조사 분석해 생산성 증대, 비용 절감 등 지속적인 효율성 개선을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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