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은 유튜브·인스타, 옥외 전시·광고 등 다양한 매체서 활용
금융감독원과 생명·손해보험협회는 보험사기 심각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보험사기 근절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금감원과 양 협회는 보험사기는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는 민생침해 금융범죄라는 사실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근절 필요성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국민들이 참여하는 공감형 홍보를 추진하게 됐다.
공모 주제는 보험사기의 폐해 및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이며 동영상(Shorts) 및 포스터 2개 부문이다. 10월 31일까지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에 공감하는 국민 누구나 전자메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2025년도 금감원 및 유관기관 공동 홍보자료로서 유튜브·인스타(동영상), 옥외 전시·광고(포스터)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국민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보험사기의 폐해와 근절 필요성을 홍보에 활용함으로써 민생 침해 보험사기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금감원은 "향후에도 국민들이 보험사기 근절 홍보에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감형 홍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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