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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 Now] LF 헤지스, 프리폴 컬렉션 '잉글리시 가든' 론칭 등

  • 송고 2024.08.14 10:13 | 수정 2024.08.14 10:14
  • EBN 이재아 기자 (leejaea555@ebn.co.kr)

LF 헤지스, 프리폴 컬렉션 '잉글리시 가든' 론칭

ⓒLF

ⓒLF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컬렉션에 앞서 프리폴(Pre-Fall) 컬렉션 ‘잉글리시 가든(English Garden)’을 론칭 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리폴 컬렉션은 간절기 컬렉션으로 가을 패션의 예고편이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패턴, 목가적 분위기, 빈티지 요소, 편안하고 느린 생활 방식을 중시하는 스타일인 ‘코티지코어(Cottagecore)’ 트렌드가 최근 다시 유행하면서, 이러한 컨셉이 반영됐다.


이번 컬렉션은 영국식 정원의 비대칭적이고 불규칙한 배치 속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두 가지 테마 ‘Informal Beauty(꾸밈없는 아름다움)’과 ‘Wildflower(야생화)’로 구성됐다. 100년 전통의 영국 백화점 리버티사(社)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플라워 패턴의 패브릭인 ‘리버티 원단’을 사용한 간절기용 자켓류, 셔츠, 블라우스, 스커트 등 총 15가지 스타일을 포함한다.


헤링턴 점퍼 등 클래식한 아이템과 워크자켓, 초어자켓 등 아웃도어 감성이 믹스된 자연스럽고 편안한 데일리 룩을 제안하는 이번 컬렉션은 흐트러진 야생화 군락의 색감에서 영감을 받은 플라워 패턴이 특징이다.


헤지스 프리폴 컬렉션은 이날부터 LF몰, 헤지스닷컴 및 헤지스 오프라인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을겨울(FW) 정규 컬렉션 시즌은 오는 26일 론칭 예정이다.


무신사 어스, 2023 스토리북 공유

ⓒ무신사

ⓒ무신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무신사 어스'가 지난 한 해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위한 활동 및 성과를 담은 ‘무신사 어스 스토리북 2023’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북에는 지난 일년 간 무신사 어스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과정을 기록했다. 론칭 당시 43개였던 무신사 어스 입점 브랜드는 2023년 12월 말 기준으로 69개로 늘었고 판매상품 수는 1900여개에서 4900여개까지 증가했다.


무신사 어스에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업사이클 △비건 △동물복지 △사회 기여 등 5가지 기준에 따라 엄선된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쓰임이 다한 소재나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가방, 지갑 등을 만드는 ‘카네이테이’, ‘누깍’, ‘119레오’ 등이 주목받고 있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거나 비건 원료를 사용하는 ‘멜릭서’, ‘러쉬’ 등 코스메틱 브랜드도 무신사 어스에 입점했다.


무신사 어스는 또한 지난해 8월 글로벌 이니셔티브 ‘원 퍼센트 포 더 플래닛(1% for the Planet)’에 가입하고 매출액의 1%를 환경 보호를 위해 기부하고 있다. 스토리북에는 무신사 어스를 비롯해서 사회와 환경을 위한 이니셔티브에 동참하는 입점 브랜드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지속가능 브랜드의 이야기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협업 사례를 담았다. 브랜드 창업자나 지속가능성 담당자, 활동가, 아티스트 등 다양한 인물을 조명하는 인터뷰 콘텐츠 ‘뉴멋피플’부터 업사이클링 워크숍, 플로깅 등 고객 참여로 진행된 활동 사례를 소개한다.


에이피알, 편안함·자연스러움 강조한 '널디' 24FW 컬렉션 공개

ⓒ에이피알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가 일상 속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새로운 24FW 컬렉션과 룩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이날 널디 공식몰을 통해 24FW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EASY, COZY’라는 콘셉트 아래 일상 속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비주얼을 강조하도록 기획됐다. 널디는 론칭 초부터 트랙 수트, 후드 등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여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번 컬렉션에서도 널디의 매력을 가감 없이 발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여유로운 실루엣에 톤 다운된 색상, 심플한 로고 등을 활용해 편안함에 중점을 두는 한편, 과거 컬렉션에서 여러 고객으로부터 사랑받았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색다른 매력을 연출하는 라인으로 거듭났다. 대표적으로 널디의 시그니처 상품인 ‘2선 트랙 수트’는 비비드한 색감에서 채도를 한층 낮춰 아이보리, 베이지, 베이비핑크 등 뉴트럴한 색상이 새롭게 포함됐다.


또 스웻셔츠, 조거팬츠 등에는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의 널디 로고를 삽입해 나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널디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이 밖에 가방, 신발, 모자 등 액세서리류에도 차분한 색상과 새로운 로고의 조합을 추구했다. 특히 색다른 매력을 가미한 사과 로고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독특함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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