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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상반기 영업익 788억
···전년비 11.2%↑

  • 송고 2024.08.01 14:36 | 수정 2024.08.01 15:04
  • EBN 이윤형 기자 (ybro@ebn.co.kr)

매출은 2.2% 증가한 2조1806억 기록

참치액·즉석밥 등 전략품목 성장 견인

동원그룹이 상반기 영업이익 11.2% 상승을 기록했다.ⓒ동원F&B

동원그룹이 상반기 영업이익 11.2% 상승을 기록했다.ⓒ동원F&B

동원F&B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상반기(1~6월)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2% 오른 78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1806억원으로2.2% 증가했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615억원,영업이익은 289억원으로 각각 0.9%, 5.4% 늘었다.


이는 앞서 설비투자를 진행한 참치액, 즉석밥, 펫푸드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한 덕분이다. 기능성 우유와 자연치즈 등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인 유제품 부문과 제로 칼로리를 앞세운 음료 부문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연결 자회사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홈푸드는 고물가 및 외식 경기 불황으로 구내식당 이용자가 늘면서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의 고성장이 이어졌다. 또한 저칼로리,저당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을 통해 B2B(기업 간 거래) 조미식품 시장을 넘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대형 제품 및 브랜드 육성에 집중하는 한편 신규 K-푸드 발굴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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