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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LCC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송고 2022.12.12 09:00 | 수정 2022.12.12 09:02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서비스개선위원회 신설·고객 지원 통합 솔루션 등 높은 평가받아

박병률 진에어 대표(왼쪽 두번째)가 CCM 인증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진에어

박병률 진에어 대표(왼쪽 두번째)가 CCM 인증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진에어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항공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진에어는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서를 받았다.


CCM 인증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올해 진에어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한 온라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CCM 매뉴얼 제정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고객 지원 통합 솔루션 도입 △7대 전략 과제 수립 등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환경 구축을 목표로 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해왔다.


특히 소비자의 제안사항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서비스개선위원회 신설, 체계적인 고객의 소리(VOC) 수집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 운영 및 데이터 분석 등 부문에서 긍정적인 평가받았다.


진에어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늘 고객과 함께 JIN에어'라는 소비자중심경영 슬로건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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